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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새미로 건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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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차수섭을 해보며 느낀점을 통해 개선사항을 건의합니다.

 

짧은 견해지만 조금이나마 새로운 즐거움이 생기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분귀 개선

 

   Ex)

   1차 분귀 - Hp 30%이하일때 무기데미지 2배

   2차 분귀 - Hp 30%이하일때 무기데미지 3배

   3차 분귀 - Hp 50%이하일때 무기데미지 3배 / 20% 이하일때 무기데미지 4배

   4차 분귀 - Hp 70%이하일때 무기데미지 2배 / 50% 이하일때 무기데미지 4배 20% 이하일때 무기데미지 8배 + 20%이하시 뮨발동(쿨타임 1분)

 

추가사항

   Hp 고정 비급 삭제

   일정 Hp 이하일때 상시 발동으로 변경 

   몹 이펙이 아닌, 사용자 케릭터에 발동 이펙트 표기

 

장단 및 예상결과

   장점 : 사냥속도의 증가, 스릴 상승, 때로는 뒤집기 한판 가능.

   단점 : 일정hp 이하시 케릭터에 상시이펙 발생하여 사냥중 적의 타겟팅 및 공격에 쉽게 죽을 수 있음.

            싸움에서 사용시 효과가 발생할 시점에는 디스나 1스턴에 쉽게 죽을 수 있음. (타 귀걸이 대비 효용성 하락)

            또한 몬스터의 공격력이 강한 상위사냥터에서는 사용이 어려움.

 

   예상결과 : 유저 성향과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성장 가능. 분귀로 인한 뒤집기 등 다양한 경우의 수 발생하여 재미 상승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며, 아이템의 장단점을 극대화 시켜 다양성 확보.

 

 

2. 무기 다양성

 

  현재 용무기만의 특성 부족- 범위기 및 9차 급 이후가 없는만큼 특수 기능을 추가하여 장점 생성.

 

   Ex)

   지팡이 - 쿨타임/엠피소모량 감소/뮨기능 강화

   한손검 - 공속 및 추뎀 발생하는 특별 변신 추가 및 티셔츠 효과 강화 (강제 특별데스? : 한손검 장점 극대화)

   양손검 - 범위 이펙추가 및 비급 발동확률 상승 (공속 느리고 근접인 대신 유일한 범위공격 및 비급과 시너지 극대화)

   활 - 목걸이이펙 확률 상승/ 피흡귀걸이 사용시 효과 강화

 

 

3. 레벨업 보상 및 천마계 드랍 변경

 

   랭커 왕관 및 레벨업시 확실히 싸움에 영향을 줄수 있도록 설정.

   Lv93 달성 후 천마계 드랍템 없을시 레벨업 불가. 천마계 완제무기 드랍 삭제->최종무기 10차로 변경.

  

   레벨업 보상은 보상 옵션중 택1하여 적용.

 

   Ex) Lv94 : 이펙 발동확률 30%상승 또는 비급 발동확률 30%상승

        Lv95 : 비급 발동확률 30%상승 또는 걸릴확률 40%하락 (군주의 경우 힐올 비급 생성)

        Lv96 : 낮은 확률로 즉사 스킬 발동? 약 1%?? (보스, 혈군주 및 본인보다 랭킹이 높은 캐릭 제외)

 

 

*기능이나 수치등은 임의로 적은거니 방향을 주로 봐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anonymous 2020.05.16 19:51

    글쓴이 : 메티스

     

    먼저 말씀 드리고 싶은것은 운영자의 입장에서 말씀드리다보니
    수정을 생각할때 어떤점이 좋아지겠다는 것 보다 어떤 문제가 생길까에 대해 먼저
    생각하게 됩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질문

    1.분귀 개선, 차수별 능력 상승, hp고정비급삭제

    답변

    분귀의 현재 물리 데지미는 차수별로 0.5~3.0 상승 효과이며 차수가 올라갈수록 그 데미지 발동 확률이 올라가는 방식이며 HP 고정비급으로 분귀 상태를 유지하는 방식도 도입된 상태 입니다.

     

    고정비급을 삭제한다라는 의견이 있으신데 초반의 방식은 고정비급은 없고 싸움 및 사냥 중에 피가 30%이하가 되면 상시발동 방식으로 글쓴이님 말씀처럼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점이 불편하고 피를 유지하기 힘들다는 항의 및 비스킷 서버에는 있으나 온새서버에는 없냐며 고정되는
    비급을 만들어달라는 항의로 고정비급이 추가 됐었습니다.

    하지만 상시발동으로 인해 요정활로도 격수들이 접근 불가한 상태가 되어 밸런스가 파괴되었고 그로인해  확률 발동 방식으로 변경된 상태 입니다.

    해당 건의는 처음 방식으로 되돌리자는 건의가 되는것으로 다시 고정비급을 삭제하고 피가 30% 무조건 발동으로 변경된다면 또 다시 고정비급 원복해달라 반복적인 건의가 생길 것으로 예상 됩니다.

    자세하게 말씀드리면고정비급이 없는상태라면 100%발동도 충분히 할 수 있겠지만 100%발동인 상태면 또다시 고정비급 있는상태로 항의할것이고 그 상태면 벨런스가 파괴되기에 지금상태처럼 확률이 되면? 오늘 말씀해주신 건의가 나올듯

     

    기존 방식은 문제점이 많은 관계로 이 의견에 대한 생각은 변함이 없음을 말씀드리며

    발동확률은 조금더 상승할필요가 있다 생각됩니다.

     


    질문

    2.무기 다양성 용검 특수 능력 상승

    답변

    우선 용검은 세로 운영자의 작품으로 저는 서버의 밸런스를위해 문제를 보강하는 역활로서
    수정하고 업그레이드를 계속 했던 내용으로 밸런스를 맞춰야하는 입장에서 이검은 삭제하고 싶은 무기이기도 합니다.

    온새미로는 용검보다 차수 무기가 메인인 서버 입니다.

    그럼에도 용검을 살리기 위해 6 7 8차급 용검을 6.5 7.5 8.5차급으로 상승되어 운영되었고
    이후 용검의 업그레이드 건의가 많아 현재는 데미지  7 8 9차 급으로 상승된 상태입니다.

    데미지로는 부족감 감이 있어 특수 마법을 추가하였고 용활이 추가된 상태입니다.


    차후 지팡이, 이도류, 체인소드, 키링크등 모두가 사용을 원할때 사용할 수 있게 보강 하려는 계획은 잡고 있습니다.

    건의 주신 기능들은 장점이긴 하지만 그대로 적용한다면 서버 메인인 차수무기보다 더 강력한 무기가
    될 것같습니다.

    저는 온새미로 서버에서 가장 강력한 무기는 차수 무기다 라는 기본컨셉을 지키려고 합니다.

    단, 적어주신 건의에 대한 능력은 차수무기보다 위에두지 않으며 용검이 선택의 우선순위가 되지 않는

    선에서 검토 해보겠습니다 이런 특수 능력이 생긴다면 데미지는 다시 6 7 8급으로 내려가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질문

    3.천마계 드랍 변경, 최종무기 변경

    답변

    "최종 무기 10차" 이 건의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12년 전 서버 최초에는 9차까지 무기가 존재하였고 9차 무기를 다 만들고 할것이 없다 항의하여
    10차 무기가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10차무기를 다 하고 나니 다시 새로운 컨텐츠를 요구하는 항의가 반복되었고

    이로인해 11~12차가 만들어졌고 다소 만들기 어렵게 구축을 해드렸습니다.
    만들지도 못하는 12차 무기는 왜 만들었냐는 항의가 있지만 12차 또한 만들기 쉬웠다면
    다시 13차를 요구하는 반복적인 일이 발생될것입니다.

    이전에는 파티사냥터가 열리면 8차 무기로 올라와 9차를 만들었으나

    현재는 파티 사냥터가 열리기도 전에 9차까지 갈 수 있는 상태까지 상승 되었습니다.

    물론 이런사유에는 힘들다 빨리 만들고 싶다 하는 항의가 있어서겠죠..


    이러한 이유로 최종무기를 10차로 변경하는것은 어려울듯하며

    만약 최종무기를 내린다면 처음 서버를 오픈 했을때와 같이 9차를 최종무기로 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질문

    4.랭커 왕관 표시

    답변

     

    왕관은 1,2,3위 성혈군주까지 총 4명이 있었으나 현재는 삭제된 상태입니다.

    사유는 팀배 및 공성에서 왕관으로 인해 일정사 당하는 일이 발생하여 매차 삭제 요청이 쇄도하여

    삭제처리 했습니다.

     

     

    질문

    5.레벨업 보상과 능력추가

    답변


    이펙확률 증가 비급확률 증가 즉사스킬 등등 서버 데미지방식이  큰점으로 인해 2~3%확률 증가로도 너무나 사기캐릭이 되어 만들었다 삭제된 아이템이 많이 있네요^^;


    레벨 업 보상은 현재 스킬트리라는 데증, 데감, 독 인형 이라는 4가지 종류의 능력이 있으며
    이 4가지 능력을 하나로 모아 15개 이상 16~20개 찍었을때 엄청난 효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렙업능력 보상이 많아지면 격차를 줄이기 위해 장기간 수정해온 밸런스 또한 무너질것으로 예상됩니다.

    서버에서 절대 이길 수 없는 용이 나올 위험성 또한 보여집니다.

     


    여기까지가 현재 저의 생각이며 제가 생각 못 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다른 의견 및 생각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 anonymous 2020.05.21 00:43
    좋은글입니다 하지만 이글은 싫어요 너무수정할게 많거든요
  • anonymous 2020.05.31 16:53

    글쓴이 : 메티스

     


    우선 좋은 글이긴 하나 수정할 것이 너무 많다 싫다? 말에 오해가 있으신듯 하여 설명 드립니다.

    제가 작성한 글의 내용은 수정할 것이 많아서 싫다는 내용이 아니라

    글쓴이님께서 요청하신 대로 수정하게 될 경우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라는

    설명을 드린 내용 입니다.

    수정할 내용이 많아지더라도 서버가 좋아지는 방향이라면 당연히 수정을 하는게 맞습니다.

    다만 당장의 좋은점을 보고 수정하기 보다 멀리보고 수정을 해야 하다보니 의견에 차이가 생긴 것 입니다.

     

     


    해당 글을 예를 들어 설명 드리자면

    -------------------------------------------------------------------------------------------

    예시질문
    법사 지팡이가 약해요 올리면 서버가 참 좋아질것 같습니다.

     

    예시답변 
    법사 지팡이 파워를 올리는 수정은 손이 많이 가지만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법사는 마법과 여러 기능을 생각하여 벨런스상 지팡이 파워가 이정도 설정되어있어
    파워를 올리면 사기 캐릭이 될수 있고 전체적 벨런스가 파괴 될수 있어
    무기 파워를 올린다면 벨런스상 법사 마법 파워를 내려야할듯 합니다.

    -------------------------------------------------------------------------------------------

     

    예로 든 이야기 처럼 건의내용에 대한 용검 특수 능력 보강 답변을 보시면

    수정은 가능하나 차수 무기 파워와 pk 전용 특수 마법이 추가된 상태에서 건의 내용처럼 능력을 좀더 추가 한다면..

    차수무기의 보조 역활을 해야 하는 용검이 벨런스상으로 보조가 아닌 메인 무기화 될 수 있어

    차수서버가 아닌 용검서버화 될 수 있기 때문에 위 내용 처럼 능력 추가 보강 수정시 용검 자체 파워를

    내려야 한다는 답변이 되는것입니다.

     


    이로써 해당글에 대한 저의 답변은 수정이 어렵다는 뜻이

    아닌 나무를 보고 수정하게 되면 숲 전체가 망가질 수 있다는 내용으로 답변 드린 것 입니다.
     


온새미로 건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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